본문 바로가기

Android

2/23 #1

반응형

SKIA 의 작은 부분만을 모바일에서 사용한다.

2D -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3D
sgl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openGLES -> 
EGL -> 
agl(android graphic library) / hgl(hardware) -> 
pixel flinger / GPU
SurfaceFlinger
framebuffer

Android 는 Linux의 Graphic 문제를 해결하였다.

TTF true type font -> apple 특허 font

Free type font -> true type이랑 비스한 open font ㅋㅋㅋ 

inflater -> XML 을 다시 class 로 변경
이미 떠 있는 것이기 때문에 XML로 작성하나 new class를 하나 속도가 동일하다.
안드로이드는 XML을 권장한다 readability

findViewByID(R.id.button) 일경우

<Button android:id="@+id/button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Hello, I am a Button" />

id 는 R.java의 innerclass에서 id값을 만들어 상수로 선언하라 라는 의미
@ 는 reference 하겠다는 의미 (참조 위치는 R.java)

%SDK%\tools\hierarchyviewer 를 통해서 layout을 확인할 수 있다.

setContentView는 android UI tree에 context를 집어 넣는다는 의미

Acitivity - window - view 상속 계층 

view 상속 계층 (PhoneWindow-> linearLayout -> ... Page 30 그림 참조!)

style 은 value : style.xml 에 있는 내용을 가지고 오는 것임

표준 theme를 상속 받아서 override 하여 사용할 수 있다.

? 는 현재 style 안에서의 적용되어 있는 값을 가져온다는 의미

View의 드로잉 machinsm
가장 상위에서 부터 drawing 시작
onMeasure() --> parent에게 자신의 width와 height를 요청하는 단계
onLayout() --> parent가 child에게 제공하는 width , height를 알려주는 단계
onDraw() --> 여기서 실제로 drawing

AdapterView

list = findViewBy

myAdapter = new Adapter(*important***********)
adapter 저장소(arrayList)
layout
array 의 key 값
layout 값

or
array ,
layout
list.setAdapter()

adapter = arrayAdapter, cursoAdapter